본문 바로가기
'달' 맛있는 투어

천안 두정동 맛집추천 '이봉원의 봉짬뽕' 내돈내산 리뷰

by 달의일상 2023. 2. 6.
반응형

밍이(남자친구)가 올라와줘서 이번에는 천안데이트를 하였다. 전에 밍이가 이봉원님이 운영하는 봉짬뽕집을 간 적 있는데 맛있었다고 말한 적 있어서 천안데이트하는 김에 이봉원님이 운영하는 짬뽕집을 방문하였다.

천안 두정동 맛집


이봉원의 봉짬뽕



위치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두정로 70

영업시간 : 11 : 30 - 9 : 00 ( 매주 월요일 휴무 )
( 브레이크 타임 : 15 : 00 - 16 : 00 )

주차 : 주차o (건물 내 지하주차장)



건물 내 지하주차장 있는데 상가가 커서 그런지 주차장이 상당히 넓었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상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오니 이봉원의 봉짬뽕 간판이 보여 바로 들어갔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꽤나 많았던 봉짬봉. 조금만 늦게 왔다면 웨이팅 할뻔했는데, 다행히도 비워있는 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다. 매장은 생각보다 넓지 않았고 테이블이 14-15개 정도 있었는데 테이블 간 간격이 좁아서 조금 아쉬웠다. 빈자리에 앉아있었는데 물과 기본반찬인 단무지를 챙겨주시던 직원분.. 순간 눈을 의심하며 다시 봤는데 이봉원 님이 이였다. 사장님이 당연히 안 계시겠지 생각하고 방문한 건데 막상 보니 티브이로만 보았던 연예인이 직접 서빙해 주니 신기하고 새로웠다. 신기했던 마음을 뒤로하고 오면서 미리 골라두었던 메뉴들을 주문하였다.

이봉원봉짬뽕 메뉴

이봉원의 봉짬뽕 - 메뉴소개



우리는 프리미엄짬뽕 + 반탕수육 세트 (19,000)와 벛꽃새우볶음밥 (8,000)을 주문하였다.


* 짬뽕은 일반짬뽕 (8,000) 과 프리미엄짬뽕(11,000)으로 나눠지는데 일반짬뽕은 해물만 들어가고, 프리미엄짬뽕은 해물+고기가 함께 들어감.

* 점심시간에는 주류판매를 하지않음.

* 요리하시는 분이 한분이기 때문에 다른 메뉴 주문 시 동시에 나오지 않는다는 점 참고.


옆 테이블에 앉아 계셨던 성인남자 두 분이 점심시간에는 주류를 판매 안 한다는 점에서 굉장히 아쉬워하시는 모습을 보였는데, 사실상 나도 반주를 좋아하는 편이라 살짝 아쉽긴 하였다. 그래도 연예인이 운영하고 입소문이 탄 만큼 맛보장은 되어있겠지 하는 설렘을 가지고 음식이 나오기만 기다렸다. 요리하시는 분이 한분이라 주문하고 대기시간이 조금 길겠구나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빨리나 왔던 음식이 빠르게 테이블 위로 준비되었다.

이봉원의 봉짬봉 - 프리미엄 짬뽕


생각보다 큰 그릇에 나왔던 프리미엄 짬뽕. 가장 먼저 오동통한 새우가 반겨주었고, 숙주 안에 있는 내용물을 살짝 올려보니 문어와 낙지, 버섯, 고기 등 짬뽕재료들이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오징어도 잘못 삶으면 질기고 맛이 없는데 질긴 맛없이 부드럽게 씹혔고 고기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짬뽕 국물의 고기맛이 진하게 베여있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진한 국물 좋아하는 달의 일상에게는 '호'였다. 고기의 육수가 스며들고 진하고 담백한 짬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프리미엄 짬뽕을 추천드리고, 칼칼하며 시원한 국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일반짬뽕을 추천하고 싶다.

이봉원의 봉짬뽕 - 벛꽃새우 볶음밥

다른 중식집과 다르게 피라미드 모양을 하고 있던 벚꽃새우 볶음밥. 그냥 새우가 아닌 벚꽃새우가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메뉴판 옆쪽에 벚꽃새우의 뜻과 효능이 적혀있었다. 벚꽃새우는 대만에서 "동양 3대 보물"로 여겨지며 붉은 껍질색을 띠고 있다가 성체가 되면 투명한 핑크색으로 변한다 하여 벚꽃새우라고 불리며, 타우린과 티알린이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한다.

[ +추가지식 ]

타우린 : 타우린은 뇌졸중을 예방해 주고 혈압을 안정화하여 고혈압을 예방해 준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성분을 증가시켜 각종 혈관질화예방에 효과가 있다.

처음에는 짜장소스의 양이 조금 작아 보여서 소스 추가도 따로 할 수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볶음밥과 함께 먹으니 생각보다 짭짤하고 간이 쌔서 심심했던 볶음밥과 짜장소스의 비율이 적절하겠구나 생각이 들었고 궁합이 잘 맞아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 프리미엄 짬뽕도 맛있었지만, 볶음밥을 씹으면 씹을수록 은은하게 단맛이 올라와서 특별했고 봉짬뽕을 방문하신다면 벚꽃새우볶음밥은 꼭 드시길 추천하고 싶다.
폭풍흡입하느라 사진을 못 찍은 반탕수육, 2인이서 2가지 메인메뉴를 주문하고 탕수육까지 시키면 너무 많지 않을까 했지만, 다양한 맛을 맛보는 것을 선호하는 밍이와 나.. 5초 고민 후에 짬뽕+반탕수육세트메뉴로 변경할 수 있냐고 물어보았더니 가능하다 하여 바로 주문하였다. 샐러드와 함께 나온 반탕수육, 생각보다 알짜배기로 나와서 남길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었는데, 탕수육도 겉바속촉하니 맛있었지만, 함께 나온 샐러드의 야채가 너무 신선하고 건포도가 토핑처럼 뿌려져서 나와서 건포도 안 좋아하는 글쓴이도 쉽게 빼고 먹을 수 있었다. 편식은 몸에 좋지 않지만 세상에 맛있는 음식이 많은데 굳이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되나 하는 주의이다.

이봉원 봉짬뽕 후기

연예인이 운영하는 식당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끊임없이 몰려왔지만, 음식 나오는 속도나 회전율이 빨라서 대기를 길게 하는 손님들이 없고 바로바로 입장하였다. 직원분들이 있었지만 밑반찬세팅부터 계산까지 분주하게 움직였던 이봉원 사장님. 솔선수범하는 모습에 조금 의아하면서도 '진짜 사장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프리미엄짬뽕과 벚꽃새우볶음밥, 탕수육을 먹어보았는데, 이 셋 중이 가장 베스트를 고르라고 하면 벚꽃새우볶음밥이고 프리미엄짬뽕, 탕수육 순이다. 벚꽃새우볶음밥은 진짜 추천하고 싶은 메뉴인데, 솔직히 새우의 양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볶음밥과 짜장소스 조합의 궁합이 좋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메뉴이다. 천안여행 때 중식이 생각나면 한 번쯤 가볼 만한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