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 맛있는 투어

부산 기장 이색맛집 부추고기말이 ' 아수라 '

by 달의일상 2023. 1. 12.
반응형

인천-창원 장거리 커플인데 부산 기장 쪽에 볼일이 있어서 부산으로 비행기 타고 내려와 남자친구 밍이랑 기장데이트를 하던 중 예전에 sns에서 보고 저장해 놓은 기장맛집이 있어서 부산 기장에 방문한 김에 다녀왔다.

부산 기장 맛집 추천

 

아수라 (기장점)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반송로 1628

영업시간 : 10:00 -21 :00
( 매주 화요일 휴무 )

주차 : 주차o

 


식당 앞에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을 정도의 주차장이 있었지만 이미 만차여서 주차자리를 찾아 식당 근처 2-3바퀴 돌아 겨우 주차를 한 후 걸어서 식당으로 향했다. 주말이라 그런지 식당 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우리도 대기를 걸어놓고 바로 길건너에 공원이 있길래 공원을 구경하며 우리 차례를 기다렸다. 생각보다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었는데, 산책도 하고 공원에서 농구하는 사람들을 구경하고 있던 중 걸려오는 한통의 전화. 이제 입장하라는 식당의 전화여서 후다닥 식당으로 달려가서 내부로 들어갔다.

들어가자마자 빈자리로 안내해 주셔서 빈자리에 앉고 내부를 둘러보았는데 흔히 동네에 있는 고깃집처럼 친밀한 분위기를 풍기는 식당이었다. 테이블간격도 좁은 편이었지만 이러면 어떠하고 저러면 어떠하듯 음식맛이 제일 중요한 거 아니겠냐는 마음으로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을 보았다.

기장 아우라 메뉴 소개


메인메뉴 : 고기말이 ( 19,000 ) / 육전 ( 18,000 ) / 소불고기 ( 15,000 )

사이드메뉴 : 된장찌개 (2,500) / 공깃밥 ( 1,000)

그 외 음료와 주류가 있었다.

 

 

우리는 이미 먹고 싶은 메뉴 ( 육전 + 고기말이 )를 정해놓은 상태였는데.. 육전이 다 소진되어 어쩔 수 없이

고기말이 2인을 주문하였다.




주문하자마자 직원분이 들기름이 부어져 있는 원형팬을 준비해 주셨고 그 위로 버섯과 선홍빛을 띠고 있는 고기에 깻잎과 부추가 예쁘게 말려져 있는 고기말이를 원형 팬 사이드로 둘러서 놓아주셨다. 모든 조리를 직원분께서 직접 해주셨는데 먼저 버섯을 들기름에 볶아서 다른 접시에 담아주셨고 그 이후 예쁘게 말려있는 고기말이를 하나하나씩 고소한 기름에 담가서 구워주셨는데, 손놀림이.. 달인처럼 빠르게 쓱쓱 움직여서 이분은 '전문가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는데 그때 우리는 각자 취향에 맞게 먹어서 기억이 잘 안난다..ㅎ 소고기의 풍미와 부추의 깔끔하고 아삭한 식감이 맛있게 어우러져서 만족스러웠던 부추고기말이. 소고기가 얇아서 소고기의 맛도 나긴 하였지만 부추의 맛과 식감이 강하여 건강한 음식 먹는 느낌의 강하였다. 부추를 너무 좋아하는 달이 커플..ㅋㅋ 취향저격하여 맛있게 먹었다.


고기만 먹기 아쉬워서 된장찌개와 밥을 추가하였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보통 고기말이 + 된장찌개 + 밥 조합으로 많이 주문해 먹는 것 같다.

 

아수라 (기장점) - 고기말이 &된장찌개


직원분이 고기를 직접 구워서 한쪽에 정갈하게 쌓아주고 된장찌개를 고기 굽던 원형판에 그대로 부어주었다. 평범한 고깃집처럼 따로 한 뚝배기에 따로 나올 줄 알았던 된장찌개. 고기를 구운 원형판에 부어서 따뜻하게 끓여주실 줄은 생각도 못했다. 고소한 들기름과 고기육즙이 어우러져있는 원형판 위에 끓이면 끓일수록 진해지는 된장찌개가 합쳐져서 깊으면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나서 일명 밥도둑 음식이 탄생하였다.

깨알 지식


부추의 효능 

부추의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몸에 독성물질을 중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간기능을 강화시켜서 해독작용, 피로해소,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면역력을 높여주어 다양한 암을 예방해 주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한다.

총평


소고기의 깻잎과 부추를 돌돌 말아 요리 만들 생각을 하다니 정말 신기하고 이색적인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하나 원형팬에 그냥 기름이 아닌 들기름을 사용하여 구워주시니 고기말이의 맛이 한층 더 깊은 맛이 났고 깻잎과 부추의 향긋한 향이 소고기 특유의 맛을 잡아주어 깔끔하였고 무엇보다 부추가 많이 들어 있어서 식감이 너무 좋았다.  건강한 맛이 났던 아수라 고기말이. 부추를 좋아하는 커플로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고 육전도 유명하다고 하니 다음엔 꼭 육전도 맛보러 오길 기약하였다.

반응형

댓글